감압

궤양의 압력 제거는 치료의 핵심요소입니다. 실제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다면 상처 관리는 손상되거나 심지어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크러치나 휠체어와 같은 장비의 제공은 체중이 실리지 않는 가장 효과적인 접근방식을 장려합니다. 대부분은 이를 달성하기 어려우며 환자는 일상생활에 만성 통증이 나타날 때 활동을 줄이는 수준에 그칠 것입니다. 환자의 의견을 경청하고 이 문제에 대해 실행가능한 접근방식을 협상하는 것은 당연히 최상의 접근법입니다. 완전 감압(즉, 부위에 가해지는 압력이 제로인 경우)은 달성하기 어려우며 특히 족부의 하중 지지 부위에 접근할 경우 대다수 장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감압이 현실적인 중재의 목표입니다.

 

하지만 불행히도 일반적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되는 접근방식을 비교하는 연구 문헌은 발표되지 않았다. 그러나 International Working Group on the Diabetic Foot6,7는 신경병증, 비감염, 비허혈 족저 당뇨성 족부 궤양 치료 시 완전 접촉 석고(TCC)의 검토를 권장하고 있으며 이는 흔히 가용 증거를 토대로 황금기준으로 간주됩니다. 이 그룹의 추가 조언은 캐스트 슈즈와 캐스트 부츠를 대체 양식으로 제안합니다.
신경허혈성 궤양화를 고려할 경우에는 Scotchcast 부츠가 옵션입니다13. 최근 슬리퍼 캐스트나 무릎 이하 캐스트의 사용을 수반하는 합성 반경질 캐스팅 기법은 신경증과 신경허혈성 족부 궤양의 대안으로 시험을 거쳤습니다4. 피부에 직접 부착되는 접착성 균열 패딩은 현재 감염 조절 문제로 인한 족부 궤양 관리에 사용되도록 권장되지 않습니다.

캐스팅 기법의 대안은 찰탁식 워커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기의 탈착식 성격은 효과를 저하시키며 IWGDF의 권고에 따르면 TCC와 유사한 수준으로 완치율을 높이기 위해 '비찰탁식'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효 궤양화가 진행되는 동안 치료용 신발(즉, 스타킹이나 맞춤 '정형외과 ; 신발류)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이의 대안은 상당한 기형과 심각하게 개조된 족부 및 다리 생물역학의 경우 맞춤형 탈착식 워커입니다.

감압이나 감축 양식의 최종 선택은 가용 증거와 사용의 편리함이나 안전, 모든 활동에 대한 적정성(예, 침대, 착석, 이전)을 비롯한 다양한 요인에 의해 결정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접근방식은 드레싱 선택과 함께 이루어져야 합니다. 드레싱은 족부 보호에 기여하지만 감압은 제공하지 않습니다.